본문 바로가기
모든것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10 + 공장초기화 쉽게 하는 방법(삼성스마트폰 공통)

by BrewMaster 2020.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정보만을 드리는 로빈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S10+공장 초기화 방법>에대해서 말씀드리려구요! 왜요? 제가 사용하는 폰이거든요! 제목에는 갤럭시 S10을써놨지만 S10기준 말씀드리는거구요 형식은 삼성폰이면 모두 똑같답니다! 아직 초기화 할 마음은 없지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쉽고 간단하게 가르쳐드리려구요! 저는 중고폰으로 자주갈아타서 초기화하고 데이터백업하고 능숙하고 익숙하지만 여러분들은 저보다는 조금 덜 바꾸실수있으니 초기화하는 방법에대해선 익숙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한가지!? 공장초기화는 말 그대로 모든 데이터를 지우는 작업을 가르키는 겁니다. 간혹 데이터 저장도 자동으로 해주는걸로 착각하시는 분들계신데 데이터백업은 미리 꼭 해두셔야 한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고 나면 지워진 나의 데이터는 절대로 복구할수가 없거든요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1.데이터백업이 완료되었다면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2.하단부 <일반>을 클릭해 줍니다.

 

 

 

 

 

3.네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초기화>를 눌러줍니다.

 

 

 

 

 

 

4.<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눌러줍니다. 

 

 

 

 

 

 

5.한번더 확인합니다. 지워지는 모든 데이터를 명시해 줍니다.제일 하단부에<초기화>를 눌러줍니다.

 

 

 

 

 

6.<모두삭제>를 눌러줍니다.

 

 

 

 

7.등록되어있는 패턴,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신후 <삼성계정 비밀번호>까지 입력해주셔야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제가 아직 초기화 할 마음이 없어서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초기화 되는 화면을 올리도록 할게요 ㅠㅠ)

 

 

 

 

 

 

 

여기까지 해주신다면 로보트 그림이 뜨고 자기가 알아서 초기화가 진행된답니다.

초기화가 완전히 진행되는 데는 약 5분에서 10분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내가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초기화>를 하는 이유는 시스템오류가 심각하게 발생해서 재시작 해야한다던지

아니면 폰을 새로 구매해서 기존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기 위함의 목적입니다.

구글의 강화된 정책으로 인해서 스마트폰의 메모리는 암호화되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초기화된 스마트폰 데이터를 복원하는일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것은 , 간혹 <초기화>후 스마트폰을 중고폰으로 판매했는데 내 소중한 데이터가 복원될까 걱정된다 라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그럴우려는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삼성스마트폰의 기술만큼 개인정보 보호도 1등인 기업이니까요! 

 

*데이터백업 꼭 확인후 초기화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