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

삼성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체크하기 (자가진단 기능 지원)

by BrewMaster 2020. 3. 16.
반응형

 

 

 

 

 

<어떻게 휴대전화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할수 있을까요?>

누구든지 나의 스마트폰의 기능이 이상없이 오래오래 잘 갔으면 좋겠다는 바램일 거예요! 사용하기만 바빳던 나의 스마트폰 하드웨어(부품)의 상태를 내가 직접 알수있을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갤럭시사용자라면! 삼성멤버스 간단 로그인만으로 나의 스마트폰 상태를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알기쉽게 설명드려보도록 할게요!

 

 

 

 

일단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삼성 멤버스라는 어플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설치되신 분들도 계실거구요 없으신분들은 GALAXY STORE(갤럭시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삼성계정이 있어야 이용할수 있는데요!

삼성계정? 기존에 없으시다면 번거롭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삼성 스마트폰 사용하시려면 어짜피 하나정도는 있어야하니까 시간 오래걸리는거 아니니 삼성계정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있으신분들은 PASS 

 

 

 

삼성멤버스는 커뮤니티 같은 곳입니다.

삼성스마트폰 사용자가 더 원활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수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공지사항및 알림이 있지만 여기서 저는 도움받기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상태를 자동진단해주고 고장난 부분이 있는지 사용자가 직접 알아볼수 있는 공간입니다.

 

 

 

 

도움받기능에서는 <자동진단>과 <인터렉티브 진단>이 있습니다.

자동진단은 말그대로 스마트폰이 최적의 상태인지 검사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요즘 V3라든지 알약 등 검사 어플이 많잖아요? 이곳 기능의 차별화된것은 나의 스마트폰 패턴을 한번에 파악해서 설정및 사용환경의 주의점과 해야할점을 알려주거든요. 한눈에 보고 내가 놓칠수있는 최적화를 할수있도록 도와주기때문에 너무 편리한것 같습니다.<개선방법>과 <정상작동중>으로 나뉘어서 나에게 직접적인 정보를 바로 주기때문에 한눈에보고 스마트폰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파악하기

앞서말씀드린 <인터렉티브 진단>에 들어가시면 제일 첫번째있는 항목에 배터리 체크란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보시면 배터리잔량 배터리 수명을 보실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좋음,보통,나쁨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내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이 다되었는지 좋은지 바로 알수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서비스센터까지가서 검사받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편리한것 같습니다.

 

 

 

 

인터렉티브 진단의 여러가지 기능들 

 

 

삼성멤버스를 활용한 기능진단및 배터리 수명체크하기! 내 스마트폰의 최적화를 위해 삼성에서는 이렇게 좋은기능들 많이 지원해주고 있네요! 저역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있구요. 간단 터치만으로 한눈에 볼수있다는게 정말큰 매력인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용해 보시지 않으셨다면 지금 당장 사용해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