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

삼성 스마트폰과의 데이터 이동방법(삼성 smart switch 무선전송)

by BrewMaster 2020. 3. 15.
반응형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했는데, 또는 중고폰을 구매했는데 데이터 이동방법을 잘 모르겠다~?

요즘 스마트폰 구입시에 웬만큼은 대리점에서 모든 자료들을 옮겨주는걸로 알고있어요!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예외적인 부분 <온라인에서의 스마트폰 구매> <중고폰구매>를 했다면? 내가 직접 데이터이동을 진행해야 되는 부분이라서 걱정이 앞서기도 할거예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만 해봤지 실제로 데이터이동은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것도 사실이거든요. 그러나 전혀 걱정하실거 없습니다. 삼성 smart switch어플로 간단하게 모든 데이터를 옮길수가 있으니까요! 이전에 삼성 kies는 없어지고 삼성 smart switch가 생겨나면서 스마트폰끼리의 데이터이동은 누구든지 손쉽게 할수있거든요!

 

 

 

1. 삼성 smart switch를 실행(다운로드)해줍니다. 

기존 삼성 smart switch가 설치안되어있다면 Play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을통해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에는 구글계정역시 필요하니까 계정설정을 하신후에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두개의 폰에 삼성 smart switch를 설치해줍니다. 설치만 해주면 50%는 완료한거예요!

 

 

 

보낼폰 에서의 선택

 

 

보낼폰과 받을폰 둘다 무선연결 선택

 

 

 

 

 

2.삼성 smart switch를 두개의 폰에서 실행시켜줍니다.

두개의 폰에 실행시켜주면 여기서 선택을 올바르게 해주셔야 합니다. 데이터를 가져올건지 보낼건지 텝해서 선택하시면 폰마다 서로 다른 설정이 나오게됩니다. 새로 셋팅할 폰에서는요 데이터받기를 누르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전디바이스는 무엇인지 나오게되거든요 안드로이드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무선 연결까지 눌러주면 데이터 받을준비는 끝난겁니다.

구형폰에서는 데이터 보내기를 눌러주신후 무선연결까지 눌러주시면 데이터 이동의 조건은 모드 끝난거랍니다!

 

 

 

 

보낼 항목을 보낼폰에서의 선택

 

3.데이터 이동항목 체크해주기

어떤항목을 옮길지 체크해주신다음 전송만 누르시면 됩니다.

사진,동영상,메시지,전화번호부,문자메시지,문서,어플까지 세부적으로 선택할수있으니 나에게 필요한 데이터만 보낼수도있고 통채로 선택해서 보낼수도 있습니다. 고주파 오디오로 연결해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이기때문에 블루투수같이 느린 이동은 생각하지 않으셔도되요! 말그대로 고주파! 이기때문에 고속 무선연결을 통해서 데이터를 이동하는것이랍니다!

체크이후에 전송은 스마트기기에 맏겨주시면 된답니다! 데이터용량이나 크기에따라서 전송되는 속도는 다를수 있는부분은 알고 계셔야하구요. 어느정도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 주셔야 이동되기때문에 전송중에는 기기를 같이 붙여놓아주셔야 합니다!

 

 

 

 

삼성 smart switch로 할수있는 데이터이동 방법은 다양합니다! 해보진않았지만 아이폰에서도 데이터를 받을수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양한방법으로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주고있는 smart switch로 간편한 데이터이동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