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것

습관의 중요성 인생을 바꾸는 특별한 시작

BrewMaster 2020. 3. 21. 21:24
반응형

 

 

 

 

 

 

습관은 무섭다 나의 무의식적 생각에서 나의 행동이 실행된다. 좋은습관 , 나쁜습관 둘다 습관 몸에서 떼어내기 힘든 찐드기 처럼 찰싹 붙어있다. 무심코 생기는 내몸안의 습관 대부분의 나쁜 습관들은 무심코 나도 모르게 생기는게 나쁜습관이다 좋은 습관은 인위적인 훈련에의해 길러지는 경우도 있고 나도 모르게 그것이 좋아서 행해지는 경우도 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일 경우에 그런 좋은 습관이 길러지는것 같다. 

 

나쁜습관은 버리고 좋은 습관을 몸에 베이도록 해야한다. 집에서도 나쁜습관이 여럿 발견될수있다 ,퇴근후 집에들어올때부터 신발 정리 안하기 ,양말뒤집어 벗어놓기 ,상의 하의 대충 걸어서 바닥에 놓기 ,가방 팽개쳐놓기 ,책상 정리 미루기 등등 집안에서의 나쁜습관은 쉽게 발견할수 있다. 이렇게 나쁜 습관은 슬슬 나오는데 지금 글을 쓰는 와중에 좋은 습관을 생각해 보지만 딱 생각나는게 없다.

 

 

 

 

그래서 오늘 결심한게 좋은 습관 기르기다 좋은 습관을 생활화해서 나의 인생을 변화시켜야 한다는 다짐과 생각이 문뜩 들어버렸다 . 어떤 습관에 관한 영상을 우연하게 보았는데 특별히 감명받았다는 건 없고 그냥 나의 습관을 생각해보니 변화가 필요하다는 다짐이 서기 시작했다. 그래서 습관노트또는 습관 달력을 고르고 있는 중이다 . 

 

지금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은 5가지 정도이다. 아침1분운동(팔굽혀펴기20개) 영어단어 하루3개 보기(어플이용) 책10분읽기(회사출근후 업무시작전)  블로그2포스팅(챌린저스참여) 저녁1분운동(팔굽혀펴기20개) 까지 총 다섯가지다 이정도는 식은죽 먹기의 과제같다 그러나 이런 습관들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가 결코 쉽지는 않을것이다. 이런 습관을 나만 생각하고 약속을하고 수첩에 단순히 적는다고 해서 쉽게 이룰수는 없을것이다. 

 

 

 

 

그래서 오늘 습관노트를 주문했다 이 습관노트를 받아들고 행하는 습관은 절대로 어기지 않을것이다 절대로!  그리고 습관노트를 작성하는것까지 총 6가지의 습관을 기르려고 한다. 나의 습관일기는 이렇게 시작되는것이다. 매일매일 행해지는 이 습관으로 나의 레벨을 올려 쌓다보면 분명 변화되는 나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이다. 습관노트를 작성하는건 동기부여가 된다 매일매일 채워가는 나의 습관노트를 보면서 절대 포기하지 않을수있다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에 당당하게 적는것이구! 벌써부터 설레이는 나의 습관이루는 모습 물론 몸에 베일때까지 절대 정신줄 놓지않고 이악물어야한다

 

하다가 나름 노하우가 생기면 좋은습관을 한개씩 더 추가하도록 할것이다!몸에 베이는 습관은 최소100일간 행해야 한다고 한다. 돌아오는 월요일부터 100일간의 나의 습관일기가 시작이 된다 설레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