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

삼성 스마트폰 데이터 SD카드에 백업하는 방법(smart switch)

by BrewMaster 2020. 3. 7.
반응형

데이터백업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일이되어 버렸습니다.

스마트폰에는 각종 많은 정보들이 무수하게 들어가는건 모두알고 있을거예요!

사진,동영상,문자내역 전화번호부 통화기록 문서 노트 메모

등등 나의 모든 소중한 중요한 자료들이 내손안의 스마트폰안에 들어있게 되는것입니다.

 

 

 

 

 

 

데이터 백업이란 ? 스마트폰이나 PC의 자료나 정보들을 저장해놓는것을 말합니다.

데이터백업을 막상 어렵게 생각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PC에 저장하지 않아도 쉽게 저장할수 있는 방법들이 너무 많이있거든요! 그중에서 가장쉬운방법인 SD카드에 데이터백업하는 방법에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SD카드(외장메모리)는 쉽게 구매할수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부족한 용량확보를 위해서 도와주는 보조메모리예요!

 

삼성 스마트폰의 백업은 smart switch로 이용해서 할수가 있습니다.

갤럭시스토어에서 다운받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받을수있는데 왠만한 삼성폰에는 모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1설정에서 smart switch 선택

 

2 smart switch선택

 

 

 

1.설정 2.계정및백업 여기로 들어가시면 삼성클라우드 밑에 smart switch를 발견할수가 있습니다.

smart switch에 들어간후 우측상단을보시면 메모리표시가 있습니다.클릭해주시면 백업,복원 두개의 항목이 보이는데 백업을 눌러주시면 내가 저장할수있는 정보들이 나타나게 되어집니다. 항목별 용량과 설정 이미지 동영상등 한눈에 나의 스마트폰 정보를 확인해보고 백업할수있게 보여지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백업 할수가 있습니다!

 

백업할 자료들을 선택해주신후에 백업까지 눌러주시면 예상소요시간들이 나오고 진행상황들이 나오게 됩니다!

백업하는도중에는 스마트폰을 잠시 쉬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도중에 종료되거나 오류가나면 처음부터 다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겪을수 있기때문입니다. 또 백업이 정상적으로 되지않았을경우 파일손상이나 유실되는일이 있으니 백업이 진행되는동안은 되도록이면 조작하지 말아주시는게 좋습니다.

 

 

3.우측상단 메모리버튼선택

 

 

4.백업눌러줌

 

 

 

 

5.백업할항목선택

 

6.백업기다림

 

 

7 완료된 백업항목 확인

 

 

외장메모리는 따로분리해서 보관함에 잘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외장메모리는 따로 빼놓지 않으면 백업하는 의미가 없죠!

SD카드를 이용해서 백업방법을 알려드리는건 능숙하지않아도 쉽게 할수있고 접근성이 쉽기때문이에요.

중요한 데이터백업인데! 어렵거나 번거롭다면 ? 미루게 될지도 모르고 맨날 생각만하고있다가 막상

필요한일이 닥치면 후회하는 일들은 만들지 말아야하죠 ..

제가그랬었거든요 ㅎㅎ

 

smart switch를 이용해서 백업을 꼭 해놓으시고 행복한 스마트폰 사용하세요!

 

 

 

 

 

반응형